1. 지원 자격: 충남대학교와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한 대학 학생으로서 소속 대학교 총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
2. 수업 기간: 2024. 12. 24.(화) ~ 2025. 1. 15.(수) [월·화·수·목·금] 【3주, 15일】
3. 추천 기간: 2024. 11. 1.(금) 까지
4. 임시학번 통보: 2024. 11. 5.(화) 예정
※ 선발 결과 소속 대학 공문 송부(임시학번 문자 통보)
5. 수강 신청
가. 신청 기간: 2024. 11. 8.(금) 9:30 ~ 11. 12.(화) 18:00 [3일간]
나. 수강 변경: 2024. 11. 19.(화) 9:30 ~ 11. 20.(수) 18:00 [2일간]
다. 신청 학점: 6학점 이내
라. 신청 방법: 충남대 수강신청시스템(https://sugang.cnu.ac.kr) ? 로그인 ? 학사 행정?수강 관리?수강 신청
※ 로그인(ID: 충남대임시학번, PW: 주민번호 앞 8자리!@#)
6. 수강료
가. 이론 및 실험·실습과목(학점당): 23,000원
나. 예·체능 실기 과목(시간당): 23,000원
다. 실험·실습·실기 재료가 필요한 과목: 수강료에 포함하지 않고 수강 학생이 개별 준비
(교과목 개설 학과로 문의)
7. 수강편람조회 및 강의계획서 열람
- 충남대학교 수강신청시스템 https://sugang.cnu.ac.kr ?수강편람, 강의계획 열람
8. 수업 시간: 50분 수업 10분 휴식으로 월,화,수,목,금 동일하게 운영
교시 구분 | 1교시 | 2교시 | 3교시 | 4교시 | 5교시 | 6교시 | 7교시 | 8교시 | 9교시 |
시 간 | 09:00~ 09:50 | 10:00~ 10:50 | 11:00~ 11:50 | 12:00~ 12:50 | 13:00~ 13:50 | 14:00~ 14:50 | 15:00~ 15:50 | 16:00~ 16:50 | 17:00~ 17:50 |
9. 폐강과목 결정 및 폐강과목 수강 신청
가. 1차 폐강: 2024. 11. 15.(금) ⇒ 수강 변경: 2024. 11. 19.(화) ~ 11. 20.(수)
나. 2차 폐강: 2024. 12. 4.(수) ⇒ 수강 변경: 2024. 12. 6.(금), 12. 9.(월)
다. 3차 폐강: 2024. 12. 16.(월) ⇒ 수강 변경: 2024. 12. 17.(화) ~ 12. 18.(수)
라. 폐강기준: 강좌별 최소 수강인원은 전공 20명, 전공 이외의 교과목은 30명 미만일 때 폐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
마. 폐강 및 취소 과목 환불 계좌 입력 방법: 충남대 통합정보시스템 http://portal.cnu.ac.kr/ - 로그인 - 학사행정 - 신상정보 - 신상정보정정 - 기타정보 - 은행명, 계좌번호, 예금주 입력 후 저장(수강 신청 전까지 확인)
10. 수강 신청 취소
- 충남대 통합정보시스템 http://portal.cnu.ac.kr/ - 로그인 - 학사행정 - 수강관리 - 수강취소 - 수강과목선택 - 취소신청버튼 클릭
구 분 | 취소기간 | 환불금액 | 비고 |
개강 전 취소 | 2024. 12. 10.(화) ~ 12. 12.(목) | 전액 환불 | |
개강 후 취소 | 2024. 12. 30.(월) ~ 12. 31.(화) | 수강료의 2/3 환불 | 수업일수 1/3경과 전 |
2025. 1. 2.(목) ~ 1. 3.(금) | 수강료의 1/2 환불 | 수업일수 1/2경과 전 | |
2025. 1. 3.(금) 18:00 이후 | 취소 및 환불 불가 | |
11. 고지서 출력 및 수강료 납부
가. 고지서 출력: 통합정보시스템 -학생정보서비스 - 학사행정 - 장학/등록 - 고지서 출력(계절학기)
※ 로그인(ID: 충남대임시학번, PW: 주민번호 앞 8자리!@#)
나. 납부 기간: 2024. 11. 25.(월) ~ 11. 28.(목) 09:00 ~ 16:00 [4일간]
다. 납부 장소: KEB하나은행 전 지점
라. 납부 방법
- 하나은행 창구 통해 가상계좌 납부
- 전자금융서비스(인터넷뱅킹, 폰뱅킹, 은행ATM) 이용 가상계좌로 납부(이체)
※ 단, 제휴ATM(나이스현금지급기, 편의점, 대형마트에 설치되어 있는 ATM 등)은 입금 불가
- 입금액이 등록금 고지서의 납부 금액과 불일치하면 정상적인 등록 처리가 되지 않으니, 입금 후 등록금 납부 여부 확인(등록금 고지서 출력화면에서 확인 가능)
- 카드 납부 불가
- 납부 계좌는 학생당 1개의 가상계좌로 부여되며, 두 과목 수강신청자가 한 과목으로 변경을 원할 경우 두 과목 수강료 합계 금액으로 수강료 우선 납부 후 취소 기간에 따라 환불함
- 유의 사항: 수강료를 미납하면 수강신청은 자동 무효 처리되며, 이후 추가 수강신청은 불가하므로 반드시 납부 기간 내에 수강료를 납부 요망
12. 성적 처리
가. 학생이 취득한 학점은 본교의 학칙 및 규정에 따라 처리함.
나. 수업시수 3/4 이상 출석하여야 성적을 인정함.
다. 성적은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점수로 부여하여 소속 대학교로 일괄 통보함.
라. 성적발표: 2025. 1. 22.(수) 14:00 이후(예정)
※ 학사 일정상 상기일 이전에 성적 송부 불가하니 졸업예정자 교류 추천 시 참고 요망
13. 기타 사항
가. 수업시간표 발표 후 부득이한 경우 강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분반이 있을 수 있으며, 분반 과목은 담당 교수?수업 시간 변경 및 강의실 변경이 있을 수 있음.
나. 임시학번 승인 후 수강 신청, 변경, 취소 등 모든 사항을 본인이 직접 처리해야 함.
다. 일부 과목의 경우 타교생 수강 신청이 제한될 수 있음.
라. 모든 공지 사항 안내는 충남대학교 홈페이지 ? 학사정보 게시판을 수시 확인해야 함.
마. 학생생활관 입소 희망자는 생활관 홈페이지(http://cnudorm.cnu.ac.kr)를 참고하시고, 관련 문의는 생활관(☎042-821-6181)으로 하시기 바랍니다.
바.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충남대학교 학사지원과(☎042-821-5044)로 하시기 바랍니다.